2018.09.10 20:46

 

 

 

 







< 2019 수능대비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 1 >

다른 과목도 그렇지만 과탐은 특히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에 평소 즐겨 쓰던 기출문제집인 마더텅을 샀습니다.





 

 




그러고 보면 마더텅의 문제집과는 참 오랫동안 함께했던 것 같습니다. 

중학영문법 3800제에서 시작해 수능 기출까지 왔네요.





 




마더텅 기출문제집은 크게 세 종류가 있어서 목적과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흔히 표지 색을 이용해 까만책, 빨간책, 노란책이라고 부릅니다.


까만책은 일반적인 수능기출문제집으로 단원별·유형별로 문제들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특정 부분을 보강할 필요가 있거나, 단원 순서대로 풀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고2인 저는 아직 학교 진도가 끝나지 않아서 과학탐구는 지금까지 배운 부분의 문제만 풀 수 있기 때문에 까만책을 선택했습니다.)


빨간책은 수능기출 모의고사로 기출된 연도별로 거의 시험지 상태 그대로 제공됩니다.

실전에 가까운 연습이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노란책은 수능기출 미니모의고사이며 이름처럼 기출문제가 작은 모의고사 형태로 재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모의고사에 해당하는 긴 시간을 내어 연습을 하기 어렵다면 틈틈이 풀 수 있는 미니모의고사도 가능한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단원별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며 단원이 꽤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어서 일반적인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에 좋습니다.

최근 3개년 기출이 연도별로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 수능의 문제 수와 시간에 맞춘 연습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핵심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서 문제를 풀다가 특정 개념을 잊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들이 보기 좋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최근 문제에는 '2018 평가원'과 같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가끔씩 '고난도'라고 표시된 문제들이 보이는데 이런 문제들은 따로 자세한 해설이 있습니다.




 




연도별 기출은 시험지 양식대로 되어 있습니다.








해설에는 문제풀이는 물론 출제분석이나 풀이TIP도 있어 얻을 것이 많습니다.




 

 


 



20문제의 고난도 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자세한 해설이 제공됩니다. 

정답을 맞추었더라도 이런 해설은 볼 가치가 충분할 듯합니다.











Posted by 깜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