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사가

[일본 사가 여행] 인천공항에서 사가공항으로 - 티웨이항공의 아침 비행기 (1일차)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사가 현을 여행했습니다.

글을 쓰면서 그 즐거운 기억들을 불러올 수 있어 마음이 좋습니다.

인천공항과 사가공항을 왕복하는 항공편은 하루에 하나입니다.

티웨이 항공의 비행기이고, 인천에서 오전 7시 25분경 출발해 사가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10시가 좀 넘은 시간에 사가에서 출발해 다시 인천으로 돌아옵니다.

그렇게 하루에 한 번 갔다가 돌아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출발 시간이 상당히 이릅니다. 말 그대로 아침 비행기였습니다.

게다가 인천공항의 수속 시간을 생각하면 출발 시간보다 적어도 두 시간은 일찍 도착해 있어야 안전합니다.

그래서 전날 저녁에 서울까지 와 뒀습니다.

그 후 새벽 3시가 좀 넘은 시간에 기상해 인천공항에 왔습니다.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조금은 피곤한 일이지만 공항에 일찍 도착하는 것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이른 시간이어서 주차 공간도 비교적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 타워에도 빈자리가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비교적 적습니다. 적은 인구는 곧 빠른 수속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좋지 않은 점도 있었습니다. 새벽에는 문을 연 곳이 거의 없습니다!

많은 식당이 오전 6시는 되어야 열렸던 기억이 납니다.

티웨이항공도 셀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셀프 체크인이 가능한 항공사라면 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편합니다.

수속을 빠르게 마치고 아침을 먹었습니다. 웬만큼 먹다가 뒤늦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

처음에 촬영했으면 훨씬 더 보기 좋았을 것을 생각하니 잊어버린 것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상관없을 것 같군요. 맛있게 먹었으니 된 것 같습니다.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모두 맛있었지만 특히 된장찌개는 고기가 있어서인지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프레첼을 파는 흥미로운 가게가 있었습니다. 산뜻한 레모네이드와 짭짤한 프레첼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프레첼이 섬세하게 잘려 있어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카라멜 딥 소스는 함께 먹어도 잘 어울렸을 것 같지만 그냥 프레첼만 먹어도 맛있어서 일단 남겨 두었습니다.

그리고 후에 다른 빵과 함께 잘 먹었습니다. 카라멜 소스는 활용도가 참 높은 듯합니다.

오전 7시 25분 출발의 티웨이항공 사가행 비행기를 이용했습니다.

별다른 지연이 없어서 기분이 좋았고 한편으로는 놀라웠습니다.

인천공항이 워낙 큰 공항이다 보니 연결 문제 등으로 지연되는 경우가 잦아서

그 정도는 계산에 넣고 다닐 정도였으니까요.

기내식은 주어지지 않지만 물은 줍니다. 컵에 그려진 이 귀여운 토끼 캐릭터 이름이 '부토'였습니다.

날씨가 맑아서 구름이 많지 않고 땅이 잘 보이는 풍경이었습니다.

여행 중에 날씨가 무난한 것 역시 큰 운이죠.

드디어 사가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비행 시간은 약 1시간 전후였던 것 같네요.

입국 수속을 마치자마자 재미있는 광경이 있었습니다. 이곳의 특산품인지 모두에게 김을 나누어 주더군요.

어쩌면 오봉과 관련된 이벤트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나중에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사가공항으로 이동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침 비행기로 온 덕에 하루가 길어서 이날 굉장히 많은 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도 곧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