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중학교 시험대비 문제집] 알찬 기출문제집 - 과학

 

 

 

 

 

 

 

요즈음 알찬 기출문제집 포스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올렸던 글들의 링크입니다.

 

 

2016/03/26 - [문제집&참고서 리뷰] - [중학교 시험대비 문제집] 알찬 기출문제집

 

2016/03/28 - [문제집&참고서 리뷰] - [중학교 시험대비 문제집] 알찬 기출문제집 - 수학

 

 

 

오늘은 알찬 과학 심층 분석입니다!

 

 

 

 

 

 

 

 

 

 

표지입니다.

 

수학과 과학은 통권입니다.^^

 

 

 

 

 

 

 

 

 

 

'핵심잡기' 에서는 개념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기출문제집은 시험 전에 문제를 풀어 보기 위해 많이 사용하지만

의외로 개념도 제법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나오고 또 나오는 문제' 에서는 시험에 나올 법한 대표적인 유형들이 등장합니다.

 

위쪽의 개념 check에는 빈칸채우기 문제가 있습니다.

 

옆쪽에 유제가 있어 같은 유형의 문제를 두 번씩 풀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알찬 기출문제' 입니다.^_^

 

문제들이 제법 괜찮습니다. 양도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알찬 기출문제의 마지막 부분은 '100점 따라잡기' 입니다.

 

고난이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가 있는 부분입니다.

 

 

 

 

 

 

 

 

 

부록으로 '서술형 문제'와 '단원별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알찬 기출문제집의 장점 중 하나는 서술형 문제를 많이 제공한다는 것 같습니다.^&^

알찬 기출문제의 마지막 부분에도 꼭 서술형 문제가 있으며,

부록에도 서술형 문제가 있고,

수학의 경우 수학별책에서 추가적인 서술형 문제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알찬 기출문제집 과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