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중학교 시험대비 문제집] 알찬 기출문제집 - 수학

 

 

 

 

 

이번 포스팅도 '알찬 기출문제집' 포스팅입니다.

 

얼마 전에 전체적인 구성에 대해 올렸는데,

오늘은 알찬 기출문제집 수학을 심층 분석(?) 해봤습니다.^^

 

저번 포스팅의 링크입니다.

 

2016/03/26 - [문제집&참고서 리뷰] - [중학교 시험대비 문제집] 알찬 기출문제집

 

 

 

 

 

 

 

 

 

 

 

앞표지입니다.

 

수학과 과학은 한 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쪽 반은 수학, 뒤쪽 반은 과학입니다.

 

 

 

 

 

 

 

 

 

 

'핵심잡기' 입니다. 개념이 그런대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학교 수업을 성실히 들었다는 가정 하에) 혼자 보기에도 문제없을 듯합니다.^&^

 

옆쪽의 '개념 check' 에서는 배운 개념을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는 쉬운 문제들이 있습니다.

 

 

 

 

 

 

 

 

 

 

 

 

'나오고 또 나오는 문제' 입니다.^^

 

시험 빈출 유형이 모여 있는 부분입니다.

 

'쌍둥이' 구성이 인상적이네요. 같은 유형의 문제가 두세 문제씩 나옵니다.

 

여기서는 그다지 어려운 문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알찬 기출문제' 입니다.

 

문제마다 예상 출제율과 난이도가 제시되어 있네요!

 

문제 수도 제법 많습니다.

 

 

 

 

 

 

 

 

 

 

 

알찬 기출문제의 마지막 부분은 '100점 따라잡기' 입니다.

제목 그대로, 만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풀어볼 만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이 필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도전해 보면 좋을 듯하네요!

 

 

 

 

 

 

 

 

 

 

'서술형 문제' 입니다.*^^*

 

한 문제 안에 몇 개의 작은 문제가 들어가 있는 형태의 '단계별 서술형',

나오고 또 나오는 문제처럼 쌍둥이 문제들로 구성된 '주관식 서술형',

기본, 발전, 심화 문제가 있는 '수준별 선택형 서술형' 이 있습니다.

 

 

 

 

 

 

 

 

 

'알찬 예상 문제' 입니다.

 

한 단원을 슬슬 마무리 짓고 있는 부분이죠.

 

 

 

 

 

 

 

 

 

 

 

'10분 마무리' 입니다.

 

중요한 개념이 요약 정리되어 있고 그 옆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부록으로 '단원별 모의고사'와 '실전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오늘은 알찬 기출문제집 수학을 리뷰했습니다.

문제 수는 꽤 많은 편입니다. 그다지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_^

유형도 제법 다양하고요.

 

다음 리뷰는 아마도 과학이 될 것 같네요.

 

3월도 끝나 갑니다..

 좋은 한 주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