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마더텅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 고1 영어 듣기 (마더텅 까만책)




















마더텅 기출문제집은 잘 알려진 기출문제집들 중 하나이죠.


그 중 제가 소개할 것은 '마더텅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 고1 영어 듣기'입니다.


표지는 검은 바탕에 금빛 글씨가 적힌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검은 표지에서 뭔가 압도적인 기운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 표지 덕에 마더텅 기출문제집은 '까만책'으로도 통하더군요.


이 책뿐 아니라 다른 책에서도,

마더텅 책의 디자인은 보기에 좋다, 나쁘다를 떠나 일단 '독특'한 것 같습니다.


그런 독특한 디자인도 마더텅의 인지도에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눈에 띄고, 딱 봤을 때 '어, 저건 마더텅 책이다'하는 느낌이 오니까요.






 










뒷표지로 넘어왔습니다. 가격은 12,800원이네요.


교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들을 가득 모아 두었군요! 

맨 오른쪽 아래에는 지금 보고 있는 학평기출 고1 영어듣기의 리뷰가 있습니다.


직접 풀어 본 결과 이 평가들은 거의 사실인 것 같습니다.
















고1 3,6,9,11월 학력평가 영어듣기 문제가 2011년 문제부터 차례로 실려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총 23회가 있습니다.


2016년 11월은 출간 이후 실시여서 없다고 하네요. (바로 아래 사진 위쪽을 읽어보면 있습니다.)


듣기 MP3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아야 합니다. 방법이 나와 있군요.
















학습계획표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원래 시험지를 잘 살리면서도 보기 편하게 적당히 편집되어 있었습니다.


해마다 문제 수나 들려주는 횟수가 조금씩 변해 온 것을 풀다 보니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내용을 듣고 두 문제를 푸는 16~17번 세트 문항을 한 번 들려 주던 시절도 있었던 것에 놀랐습니다.

더욱 정신을 바짝 차리고 들었어야 했겠네요. (지금은 두 번 들려줍니다.)

















23회까지의 문제들이 끝나면 딕테이션 부분이 나옵니다.


문제 푸는 것 못지않게 이 딕테이션(받아쓰기) 과정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답을 맞혔다고 꼭 다 들었다는 것은 아니고, 자기도 모르게 놓친 중요한 부분이 있을 수 있죠.

딕테이션을 통해 그런 부분을 점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학력평가(모의고사) 기출뿐 아니라 영어듣기평가 기출문제도 있습니다.


게다가 제1회부터 있습니다! 


영어듣기평가는 매번 문제 유형이 거의 비슷하니 (사람들의 대화가 크게 바뀌지 않으니 그럴 수밖에 없겠죠.^_^)

기출문제를 풀어 보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영어듣기평가에는 모의고사와는 달리 영국 성우도 있습니다!

갑자기 들으면 꽤 당황스러운데, 기출로 준비해 두면 훨씬 나았습니다.


학력평가와 영어듣기평가 모두 챙길 수 있는 실용적인 기출문제집이네요.











'마더텅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 고1 영어 듣기'를 소개했습니다.

황금 연휴도 거의 끝나가네요. 남은 기간, 모두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