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메가스터디 N제 수학영역 고1 수학1 450제





















메가스터디 N제 수학영역 고1 수학1 450제.


저는 학교 보충교재여서 알게 된 문제집입니다.^&^


표지 그림이 참 예쁩니다. 아마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일 겁니다.















두께는 얇고 면적은 넓은 편입니다. 문제 위주로 나오는 책이 대개 그렇죠.
















EBS, 교육청 기출을 포함한 다양한 문제가 실려 있습니다.

















수학1의 목차가 있습니다.















일단 한 단원의 시작은 개념정리입니다. 핵심 개념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기본 문제가 있는데 말 그대로 기본 문제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책은 딱 450개의 수학1 문제가 실려 있습니다.

처음 개념을 배울 때 쓰기보다는 웬만큼 배운 후 정리 용도로 쭉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전 문제입니다. 좀 더 본격적으로 다양한 문제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EBS 변형 문제'라는 이름으로 4문제 정도가 오른쪽에 따로 묶여 있습니다.

















교육청 기출 문제입니다. 현재 단원의 내용에 알맞는 학력평가(모의고사) 기출이 모여 있습니다.


제가 이 책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여기입니다. 

특히 4점 문제 중에 조금 어려우면서 참신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대단원 종합 문제'도 한 대단원이 끝날 때마다 있습니다.

앞에서 본 '실전 문제'와 비슷한 느낌의 문제가 두 페이지 정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