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8. 20:41

 

 

 

 

인터넷을 검색하면 나오는 시리와의 재미있는 대화들 중 몇 가지를 따라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계산은 시키면 그냥 하는데 0 나누기 0을 물으면 쿠키 이야기를 덧붙이네요.

 

 

 

 

 

 

 

 

 

 

 

 

시리의 생일은 10월 4일이라고 합니다.

 

 

 

 

 

 

 

 

또 어느 날에는 미모티콘을 몇 가지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을 세세하게 정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피부색이 노란색인 것은 논란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중립적인 색을 사용한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깜찍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1. 10. 08:00

 

수능특강 영어 분석서

 

 

 

 

고3의 경우 학교 영어 수업에서 EBS 연계교재로 진도를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차피 수능에도 도움이 될 것이므로 내신 영어 준비에 공을 많이 들였는데, 수능특강 사용설명서와 조정식 선생님의 분석 강의를 주로 활용했습니다.

 

 

 

 

 

 

 

 

 

 

 

 

2020 수능 기준으로 영어 연계교재는 '수능특강 영어,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수능특강 영어듣기, 수능완성 영어'의 네 권이 있었습니다. 이 중 수특 영어듣기를 제외하면 모두 분석서, 변형문제, 단어장이 나왔습니다.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는 3학년 1학기 진도를 수특 영어 → 수특 영독연 순으로 나가셨는데, 수특 영어는 세 가지를 모두 샀으며 영독연의 경우 단어장은 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수능완성의 경우 내신을 위해 깊게 파고들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변형문제만 구매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학교에서 3학년 1학기 내신에 수완은 출제가 안 되었을 것입니다. 출간 시기가 6월이어서 기말고사에 포함하기가 애매합니다.)

 

 

 

 

수능특강 영어 변형문제

 

 

 

 

변형문제는 빈칸, 순서, 문장삽입, 무관한 문장 찾기, 어휘 순으로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분석 강의를 듣고 나서 풀어 보니 강의에서 짚어 주시는 출제 포인트가 반영된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체로 내신이나 수능 직접 연계 문제에서 빈칸, 무관한 문장, 어휘 유형은 지문을 웬만큼 공부하면 수월하게 풀렸습니다. 하지만 순서, 문장삽입, 어법 문제의 경우 공부했던 지문에서 나와도 헷갈리는 경우가 적지 않아서 유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원래 EBS 교재의 몇 강 몇 번에 해당한다는 것이 적혀 있어 편리했습니다.

 

 

 

조정식 선생님이 수강생들에게 제공하는 무료 자료들 중에서 서술형 자료와 예열 지문이 유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 서술형 자료는 내신 대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객관식도 만만치 않게 출제할 수 있지만 서술형이야말로 내신 영어 공부를 집요하게 만드는 주 원인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열 지문은 수능 당일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두 번의 모의평가에서 모두 적중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려와서 '안 나오면 하는 수 없지만 나오면 좋은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며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 봤는데 자료에 있던 지문 중 하나가 실제로 직접 연계로 나와서 아주 반가웠습니다.

 

 

 

 

수능특강 영어 VOCA

 

 

 

 

단어장은 들고 다니기 좋게 카드 형태로 묶여 있었습니다.

 

 

 

 

 

 

 

 

EBS 교재의 지문 순서대로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영영풀이도 나와 있네요.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분석서

 

 

 

 

이번에는 영독연 분석서입니다. 한 권으로 내기에는 두꺼워서 상권, 하권으로 분권이 되어 있으며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변형문제

 

 

 

 

이 글에 등장하는 다섯 권의 책은 모두 표지 색이 보기 좋았습니다.

 

 

 

 

수능완성 영어 변형문제

 

 

 

 

수완 변형문제는 수특 두 권과 다르게 미니 모의고사 형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Posted by 깜찍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1. 9. 11:20

 

 

 

 

제2롯데월드의 반디앤루니스가 곧 사라진다는 소식에 마지막으로 한 번 가 본 일이 있습니다. 마침 면접을 보러 서울로 올라와 있던 시기였습니다. 문제집 코너에 가니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이 눈에 띄었습니다. 입시가 끝나고 나니 참고서들은 벌써 추억(?)이 되고 있습니다.

 

 

 

 

 

 

 

 

그날은 왜인지 웃는 스티커들에 강하게 끌렸습니다.

 

 

 

 

 

 

 

 

 

 

 

 

몇 가지 책들이 눈에 띄었는데 그 중 영화로도 봤던 '베일리 어게인'을 사 왔습니다. 한니발 렉터 관련 시리즈가 전시되어 있어 그것도 궁금했지만 수능 전이어서 멘탈에 영향을 줄까 걱정되어 사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게 만들어져 있는 책들이 있었지만 과소비 같아서 데려올 수 없었습니다.

 

없어지기 며칠 전이었기 때문에 정리되고 있는 곳들도 많았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없어졌을 것을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고, 반디앤루니스가 있던 자리에는 무엇이 들어왔을지, 그리고 이제 롯데월드 쇼핑몰에는 서점이 없는 것인지도 궁금해집니다.

 

 

 

 

 

 

 

 

Posted by 깜찍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1. 7. 16:42

 

 

 

 

수능 전후로 면접을 위해 서울에 갈 일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한번은 제2롯데월드 전망대에서 서울의 풍경을 보기도 헸습니다. 옆의 쇼핑몰 건물에는 종종 들렀었지만 타워는 그전에는 몇 번 안 가 봤었던 것 같네요.

 

 

 

 

 

 

 

 

 

 

 

 

이날은 날씨가 아주 맑았습니다. 저의 별 볼일 없는 사진 실력으로 찍었는데도 사진에서 밝은 자연광이 느껴집니다.

 

 

 

 

 

 

 

 

스티키 몬스터 친구들이 보입니다. 이 캐릭터로 디자인된 노트를 쓴 적이 있어서 아주 반가웠습니다.

 

 

 

 

 

 

 

 

 

 

 

 

 

 

 

 

놀이공원 롯데월드도 남산 타워도 볼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깜찍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1. 6. 11:49

 

 

 

 

수능 직전에는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의 찹씰떡이 많이 팔리고, 찹쌀떡이 든 초콜릿 과자 등 떡을 응용한 간식들도 보입니다. 저도 올해 대입을 하면서 이런 귀여운 찹쌀떡을 먹었습니다. 수능 전에도 먹고 면접 전에도 먹었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대입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는데 그러고 보면 이 떡의 효험(?)이 있었나 봅니다.

 

 

 

 

 

 

 

 

 

 

 

 

 

사진들을 뒤적이니 초콜릿 찹쌀떡도 보입니다. 이것도 올해 언젠가 먹었던 것 같은데, 언제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 나지만 맛있었던 기억은 나네요.

 

 

 

 

 

 

 

 

대략 이렇게 생겼는데 겉에도 카카오 가루가 있고 안에도 초콜릿이 든 떡이었던 것 같습니다.

 

 

 

 

 

 

 

 

비슷하지만 좀 더 작은 상자도 있었습니다.

 

 

 

 

 

 

 

 

 

 

 

 

 

어쩌면 이런 모찌 초콜릿이 로이스 초콜릿과 더불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깜찍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