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EBS 뉴탐스런 평가문제집 (사회, 과학) (단기완성 내신시험 대비 문제집)



















EBSi의 '올림포스'와 '뉴탐스런' 시리즈는 주로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서입니다.

올림포스는 국어, 영어, 수학을 다루고 뉴탐스런은 한국사와 사회, 과학 등 탐구 과목을 다루죠.


여기에 '평가문제집'이 덧붙어 올림포스 평가문제집, 뉴탐스런 평가문제집이 되면 

비슷하면서도 다른 성격의 문제집이 됩니다.


보다 내신 대비에 특화된 문제 위주의 책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사회와 과학은 보통 그냥 '사회'와 그냥 '과학'을 배웁니다. 

그래서 뉴탐스런 평가문제집 사회, 과학을 갖추어 놓고 시험 전의 적당한 시기에 풀곤 합니다.


중학교에서도 시험 직전에는 자습 시간이 꽤 있지만 고등학교에 올라오니 자습을 더욱 적극적으로 주더군요.

특히 시험 전 1주일 동안은 자습이 다섯 시간 이상인 날도 있었습니다. 


이 풍부한 자습을 잘 활용하면 제법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표지에 적힌 '단기완성 내신 시험 대비 문제집'이라는 말이 보여 주듯 

뉴탐스런 평가문제집은 빠른 속도로 공부할 수 있는 책입니다.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정도의 분량은 잘하면 하루에 풀리더군요. 넉넉 잡아 2~3일 정도로 둘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뉴탐스런 평가문제집이라는 시리즈 자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했는데, 

각각을 자세히 다룬 글도 물론 있습니다.


2017/07/30 - [문제집&참고서 ] - EBS 뉴탐스런 평가문제집 사회 (고1 사회탐구 내신 대비 문제집)

2017/07/30 - [깜찍이] - EBS 뉴탐스런 평가문제집 과학 (고1 과학탐구 내신 대비 문제집)



수능은 물론 내신 대비에도 EBS가 꽤 유용합니다. 


특히 EBSi는 모든 강의가 무료이기 때문에 

재로 공부하다가 막히는 부분만 발췌해서 보는 식으로도 이용하는 것도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