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집&참고서

[New TEPS 교재] 해커스 뉴텝스 Reading (어휘, 문법, 독해)

 

 

 

 

TEPS 공부를 시작한 계기는 학교 입학시험이었습니다. 입학 전에 수학과 영어 시험을 보는데 영어를 TEPS로 보더군요. 정기시험이 아니어서 해당 점수를 나중에 다른 곳에 활용하긴 어려웠지만, 문제 자체는 개수가 약간 달랐던 것을 제외하면 완연한 TEPS였습니다.

 

 

 

 

 

 

 

 

 

 

 

 

그 후로도 학과 수료 조건과 관련하여 TEPS 공부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으로서는 이 점수가 필수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공인 영어 시험 점수 하나쯤 만들어 놓고 싶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떤 시험을 목표로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를 웬만큼 꾸준히 하게 된다는 사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텝스 준비에는 해커스 교재가 많이 활용되죠. 각각 색깔 따라 빨강이, 파랑이, 노랑이로 불리기도 하는 청해, 독해(+문법, 어휘), 단어 책을 봤습니다.

 

 

 

 

 

 

 

 

 

 

 

 

파란책은 문법, 어휘, 독해 순으로 전개됩니다. 어휘 부분은 단어장 역할만 한다기보다는 단어도 좀 외우면서 어휘 문제를 풀어보자는 느낌이 있습니다. 어쨌든 결국은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연습 문제라 할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이렇게 실제 텝스 시험지에서 보게 되는 것들과 비슷한 실전적인 테스트 문제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