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

[어학 어플리케이션] nemo 스페인어

 

 

 

 

 

언어 공부에 접근하는 편리한 방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Youtube에도 괜찮은 영상들이 많고 App도 많이 개발되고 있죠. 저는 요즘 대학 교양 수업으로 스페인어를 배우는 중입니다. 알파벳부터 알려 주는 기초 수업이긴 하지만 그래도 Hola 외에 한마디도 모르는 상태로 들어가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App store에서 몇 가지를 둘러보고 'nemo 스페인어'를 설치했습니다.

 

 

 

 

 

 

 

 

 

 

 

 

어떤 언어를 주로 앱으로 배우는 것이 효과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수업과 보조해서 사용했을 때의 시너지는 괜찮았습니다. 여기에서 보고 들어간 단어나 표현 일부가 강의 내용과 겹치니 따라가기 좀 나은 것 같습니다.

 

 

 

 

 

 

 

 

 

 

 

 

'처음 배우는 표현 10가지', '처음 배우는 표현 50가지', '필수단어' 이런 식의 단어/문장 카드 모음이 여럿 있습니다. 모든 것이 무료는 아니고 뒤쪽 단어들은 결제를 해야 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저는 원래 스페인어를 전혀 모르는 상태였으므로 일단 무료 부분을 다 보고 나서 다시 생각해 볼 것 같네요. 

 

스페인어에서 '문법적 성'의 개념을 처음 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는 amigo인데 이 명사의 여성형은 amiga입니다. 그래서 남자인 친구를 소개할 때는 "este es mi amigo Pedro. (이쪽은 내 친구 페드로야.)"처럼, 여자인 친구를 소개할 때는 "esta es mi amiga Maria. (이쪽은 내 친구 마리아야.)"처럼 말한다고 하네요. este와 esta도 성별에 관련된 형태 변화입니다.